방문을 환영합니다.
한국어
팝업 이미지
7일간 이 창 안띄우기
  • 상상하라!
    세상을 바꿔라!

    시민의 아이디어로 고양시를 디자인한다.

    자세히보기

  • 세상은 넓고
    재미진 봉사는 많다!

    계획하go 실천하go 발전하go
    우리들만의 신나는 봉사활동해요

    자세히보기



“함께 하는 송년회! 멀티플렉스로 즐기자!”

- 한곳에서 모두와 함께 즐기자―

기획의도

송년회는 직장인, 사회인들만의 것이 아니다.

한해는 마무리 하는 모든 이가 함께 정리하고 마무리하는 시간이다.

어린 아이도

궁핍한 백수도

가정 일에 지쳐 있는 주부들에게도...

모두가 한자리에 모여 즐겁고 흐뭇하게 보내는 송년회가 되어야 하며 그러기 위해서는 한곳에 모두가 충족 시킬만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야 한다.

식사도 즐길 수 있고

재미난 대결, 놀이도 하고

좋아하는 영화도 보고, 게임도 하는...그리고 불우한 이웃들을 생각하며 애틋한 마음을 전달해 보자.

행사 프로그램

<가족, 연인, 친구들, 그룹별 음식 만들기 대회>

1. 두 가지의 음식을 만든다.

한 가지는 ‘케익’ 또는 ‘쿠키’를 만들며, 나머지 하나는 전체가 나누어 먹을 수 있는 음식을 만든다.

2. 만든 케익 혹은 쿠키는 불우이웃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하며

나머지 음식은 점수를 매기고 가장 우수한 음식을 경매에 붙인 후 낙찰 된 팀만 그 음식을 먹을 수 있다.

나머지 팀들의 음식은 뷔페로 차려져 모두가 먹을 수 있게 한다.

- 경매 금액은 나중에 입장료에 함께 동봉하여 불우이웃 성금으로 낸다.―

<영화 상영>

4개의 룸을 만들어 다양한 영화를 볼 수 있도록 하며 방은 절대 크게 만들어서는 안 된다. (또한 영화시간도 각기 다르게 정해야 한다)

<인터넷 게임>

인터넷 게임으로 한 개인이 할 있는 개인이 아닌 2인 이상이 함께 하는 게임을 한다. ‘다 함께’라는 의식 아래 팀별로 계획을 잘 짜서 즐거운 게임을 되도록 만든다.

<무도회장 or 분위기 있는 카페>

정신없고 시끄러운 음악에 마쳐 개인 혼자 춤을 추는 것이 아닌 다 함께 한 가지의 춤을 따라하는 것이다.(예로, 국민체조 같은.)

음악에 마쳐 정해진 춤을 틀리지 않고 완벽하게 재연을 하면 상품을 주기도 하며, 한쪽에는 테이블을 만들어 이야기를 나누고 하는 이들의 자리도 만들도록 한다.

<마무리하기>

프로그램이 끝이 나면 처음에 모였던 자리로 모여 상황을 정리하고 마무리를 짓는 인사 말을 전한다.

그리고 함께 공동작업으로 쓰레기 줍거나 플라스틱 분류를 하거나... 장소를 정리하고 인사를 나누며 마음을 가다듬으며 송년회를 마친다.

주의사항

1. 모임에 참여하는 이(팀별)들은 한 가지 음식을 만들어 와야 하며 (함께 나누어 먹을 음식) 한 장소에서 모두

이루어져야 한다.

2. 프로그램은 음식 만들기가 끝나면서 각기 진행되어야 한다. 프로그램 하나 끝나고 그 다음 프로그램을 하는 것

이 아니라 음식 만들기와 식사가 기본적으로 끝이 나면 영화도 상영하고 무도회도 열리고 게임도 시작해, 각기

원하는 곳으로 가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 된다.

3. 입장료의 액수를 정해 모아진 금액은 불우이웃에게 전달되는 것으로 한다.

4. 아래 프로그램 외에도 다양한 놀이를 만들어 함께 한다.

5. 어수선해지지 않도록 인원제한을 하고 진행 요원들이 진행을 잘 할 수 있도록한다.